카테고리 없음

폐기물 스티커 발급 앱으로 신청하고 버리기, 빼기앱

zzim108 2021. 8. 31. 14:52

폐기물 스티커 발급 앱으로 신청하고 버리기, 빼기앱

 

빼기앱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 어머니랑 저랑 침대 프레임을 버리려고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으려고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 된 앱입니다. 일일이 스티커 발급 받아서 붙여서 내놓을 필요가 없는 이 앱으로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먼저 구글플레이 등으로 들어가서 빼기앱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 침대 프레임 버리는 것은 1년정도 전부터 계속 계획은 하고 있었는데 이걸 버리려니 마음에 걸리는게 하나둘이 아니더라구요.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붙여서 버리기만 하면 되는데도 뭔가 계속 귀찮았습니다. 

 

 

지인분 중에 돌침대에서 내려오다가 고관절 골절이 된 후 요양병원에 계시다가 결국은 회복 못하시고 돌아가셨는데요, 그 이후 어머니는 침대를 매트리스만 놓고 쓰고 싶다 하셔서 이번에 침대 프레임을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버리기로 작정했습니다. 

 

빼기앱 이라는 것은 모바일로 폐기물을 수거하고 중고를 매입하기도 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도 간단하고 가격도 그렇게 비싼 느낌은 없더라구요. 스마트폰에서 앱 실행 시켜 주소 입력하고 사진 찍어서 신청하면 끝! 

 

그러면 앱으로 신청하고 버릴 수 있는 나름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방법 소개합니다. 

 

빼기앱 다운받아서 실행시켜 줍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집주소 입력하면 적립금 5,000원을 줍니다. 그런데 이건 폐기물 직접 버릴 때는 적용이 안되고 내림서비스를 받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빼기앱에서는 직접버림, 내려드림 lite, 내려드림 pro, 그리고 중고매입까지 가능합니다. 

 

사실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딱 붙여서 버리기에는 좀 아깝다 싶은 애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또 당근이나 이런데 내놓고 살 사람 기다리는 너무 귀찮을 때 이 빼기앱에서 중고매입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고로 판매할 품목을 촬영해서 날짜와 시간 선택 하면 빼기 파트너가 매입 견적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거래가 성사되면 매칭된 파트너가 방문해서 물품 수거 후 3일 이내에 매입금액이 입금되는 구조입니다. 

 

빼기앱 에서의 또하나의 서비스는 내려드림 Lite라는 것입니다. 대형 폐기물을 우리동네의 지정일에 빼기 파트너가 와서 저렴하게 수거장소까지 운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아파트에서 수거장까지 가지고 가는 것도 너무 힘들고 무거울 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거 난이도별로 금액이 달라서 최저 10000원에서 40000원까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붙이는 경우는 무조건 다 자신이 직접 내려놓아야 하는데요, 이 빼기앱에서는 이 내려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람들이 내려주기도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 전국 모든 지역에서 다 가능하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는 직접 관할 구청, 시청 홈페이지에서 폐기물 스티커 신청 해서 발급받아서 붙여서 내려놓을 생각하면 암담했는데요 이렇게 내려드림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지역이라면 좀 더 마음 편하게 집안 정리 후 폐기물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폐기물 스티커 발급 대신 빼기앱 이용하면 내려드림 pro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내려드림lite 서비스가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이 프로 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이용금액은 유류비와 인건비, 수거니, 폐기물 스티커 수거필증 등이 포함된 가격을 지불하고 버릴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저는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는 대신 선택한 빼기앱으로 침대프레임 버리기 신청을 해 볼까합니다. 그런데 사실 오늘 당장 신청할 것은 아닙니다. 주말 시간대를 이용해서 이것저것 정리 좀 하면서 내 놓을 거라서요 우선 얼마나 나올지 알아보기 위한 과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내려드림 lite 서비스 불가지역이라고 나옵니다. 이제 어쩔 수 없이 빼기앱에서의 직접버림 서비스를 이용해야겠습니다. 직접버림 서비스 신청하기 선택하면 품목추가하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버리고 싶은 폐기물 사진을 찍습니다. 매트리스는 버릴 게 아니라 자르기 선택해서 침대헤드 부분 선택해 편집완료, 그리고 다리 부분 사진 등을 찍어서 올렸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보고 ai가 분석까지 합니다. 침대헤드라고 검색이 됩니다. 여기서 품목을 선택하는데 침대에서도 침대 그리고 매트리스포함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침대, 침대받침대 2인용 1개를 선택해습니다. 직접버림 금액은 8,000원으로 책정됩니다. 여기서 이제 배출일정과 배출장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붙여서 내놓는 것과 빼기앱에서의 직접버림 경우는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자신이 좀 더 편하게 느껴지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이번 추석전후에서 집에서 놀면서 집안 정리정돈 하면서 다시 신청해서 내 놓으려고 합니다. 

 

빼기앱에서 직접버림 서비스 신청하고 결제하고나면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거나 하는 것 없이 끝입니다. 이제 내놓으면 됩니다. 카톡으로 예약번호가 오기 때문에 이 번호를 적어서 폐기물에 붙여서 배출하면 배출일자에서 영업일 기준 2~3일 이후 수거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리 내놓으셔도 되고 하루이틀 정도 늦게 내놓아도 될 듯 합니다. 기본 결제는 끝냈지만 혹시 무게나 사이즈가 더 나가면 추가결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