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홍천기 드라마 푹 빠진 어머니

zzim108 2021. 9. 23. 00:58

홍천기 드라마 푹 빠진 어머니 

지난주에 리모콘 돌리다가 우연히 홍천기 드라마 5화와 6화를 띄엄띄엄 보셨나 봅니다. 한때는 아스달 연대기에 빠져 있었는데 내년이면 80이 되시는 연세에 TV드라마 취향도 참 판타지 합니다. 다시보기 통해서 어제는 하루 종일 1화부터 6화까지 쭉 시청 하셨습니다. 

 

하지만 역시 대사가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는 부분도 있고 해서 제가 이 홍천기 드라마 관련된 줄거리를 대강 파악해서 어머니께 알려드리는 효녀 코스프레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홍천기는 정은궐작가의 소설입니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과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을 쓴 바로 그 작가십니다. 어쩐지 뭔가 해품달 느낌이 물씬 나는 듯 했습니다. 

 

홍천기 드라마 

2021년 8월30일 1화를 시작으로 16부작으로 사전제작된 SBS월화드라마입니다.  1화 6.6%에서 6회는 10.2%로 계속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작소설은 조선의 세종 시대가 배경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가상의 단왕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보면 공명 배우가 연기하는 양명대군은 실제로 세종의 아들 중 안평대군처럼 문무를 즐기는 사람인 것이 보입니다. 출연진 중 가장 아 이사람은 이라고 느껴지는 것은 곽시양 배우의 주향대군인데 역시나 원작에서는 수양대군이라고 합니다. 

 

원작소설에서는 홍천기 그리고 남자 주인공 하람을 빼고는 모두 실존인물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지만 드라마에서는 어느 정도 그 시절을 알고 있다면 대강 누군지 알 것 같은 인물의 이름을 살짝 바꾼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평대군은 양명대군, 수양대군은 주향대군, 세종은 성조, 태종은 영종, 신숙주는 신숙구, 한명회는 안영회, 서거정은 서기정, 안견은 한건으로 이름을 바꿔 놨습니다. 

 

홍천기 드라마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붉은 눈을 가진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하람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판타지로맨스입니다.  홍천기는 주인공의 이름이며 한자 이름을 풀어보면 붉은 하늘의 기밀이라는 뜻입니다. 백유화단의 천방지축이지만 천재적이고 열정적인 여화공입니다. 

홍천기의 아버지 홍은오는 단왕조 최고의 화공으로 마왕을 봉인한 신령한 그림 영종어용을 그린 어용화사였지만 마왕을 봉인하던 날 저주를 받아 광증에 걸렸습니다. 하람의 아버지 하성진은 봉인식을 주관하고 마왕을 영종어용에 봉인했지만 그 후 숨어살다가 아들 하람과 함께 조정의 부름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고 그 곳에서 어린 하람이 기우제의 인신공양을 당하게 됩니다. 

 

기우제의 석척동자, 인신공양의 제물로 물에 빠져 죽을 뻔했으나 의문의 힘으로 살아나긴 했지만 앞이 보이지 않고 붉은 기운의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때 어린 홍천기는 앞이 보이지 않는 몸으로 광증으로 미쳐가는 아버지를 모시고 있었고 하람이 눈이 멀게 되는 그 순간 눈을 뜨게 됩니다. 

 

이 홍천기 드라마의 한 축인 삼신역은 문숙 배우님이 연기하고 있습니다. 마왕을 봉인할 운명의 연인을 점지해 그 연인인 홍천기와 하람의 곁에서 마왕 봉인의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홍천기 아버지와 함께 영종어용을 그린 화공 간윤국은 화차와 계약한 이유로 몸을 빼앗긴 채 살아가면서 백유화단에서 천기의 그림만 사가고 있습니다. 

 

 

주인공 4명을 알아볼까요? 

하람 (안효섭) 

어린 시절 인신공양, 석척동자로 뽑힌 기우제에서 사고를 당하고 눈을 잃게 되면서 아버지도 잃게 됩니다. 마왕이 이 몸에 봉인된 것을 모르고 자신의 가족을 잃게 한 왕실에의 복수심으로 자랐습니다. 하지만 임금의 총애를 받아면서 별을 헤아리는, 천문과 지리와 풍수를 담당하는 서문관 하주부로 살고 있습니다. 동짓날 자신의 가마로 숨어 들어온 홍천기와 재회하게 되고 그날 하람 몸 속에 잠들어 있던 마왕도 깨어나게 됩니다. 

 

홍천기 (김유정) 

단왕조의 캔디입니다.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않고 씩씩합니다. 운명의 연인 하람을 다시 만남으로서 여러 신기한 하지만 두렵고 무서운 일들이 벌어지게 됩니다. 

 

양명대군 (공명)

시와 서와 화를 사랑하는 낭만주의자이며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단왕조의 셋째왕자입니다. 6회까지에서는 아직 선명하게 나타나진 않고 있지만 홍천기에 빠지게 되어 친한 하람과의 사이가 어찌 변하게 될지가 궁금해집니다. 

 

주향대군 (곽시양) 

단왕조의 둘째왕자로 양명대군의 형이며 왕위에 대한 욕심이 있습니다. 마왕을 받아들여 왕이 되고자 하는 야심가입니다. 

 

16부작인 홍천기 드라마 지금까지 6회 방영되었습니다. 6회까지는 거의 떡밥 정도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석연휴에는 방송도 쉬었고 이제 9월27일부터 방송될 7회부터는 본격적인 이야기에 접어들것 같습니다. 한동안 어머니가 TV에 넋을 빼놓고 계시는 모습을 보게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