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웨이 다이어트
햄버거는 별로인데 샌드위치는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서브웨이 메뉴 좋아하는데요, 이외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도 합니다. 과연 서브웨이 다이어트 하게 될 때 꿀조합 메뉴 무엇이 있고, 토핑은 무엇을 고르면 될까요? 맥도날드보다 점포수가 많다는 서브웨이 샌드위치 메뉴 및 다이어트 꿀조합 살펴보겠습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얼마전 어떤 유튜브에서 샌드위치 다이어트라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특히 내가 그 메뉴를 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사다 준 샌드위치를 한입 베어 먹고는 이 안의 내용물이 무엇인지를 알아맞춰가면서 씹는다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과연 이렇게 일일이 하나하나 씹어서 지금 씹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맞춰가려면 정성들여 씹고 오래 씹어야 할 것입니다. 자신이 구입하면 어떤 토핑인지를 알아차릴 수 있으므로 누군가에게 부탁해서 먹어야 더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샌드위치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곳이라면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서브웨이겠죠? 그럼 이렇게 하나하나 정성껏 씹어서 토핑을 맞추는 것 말고도 어떤 다이어트 방법 있는지 그리고 기왕이면 어떤 메뉴의 꿀조합이 더 어울릴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이유
왜 이런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는가는 우선 서브웨이 메뉴에는 채소가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이 채소를 종류별로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여러 종류의 채소를 골라서 토핑에 담아 보세요. 양상추, 토마토, 당근, 파프리나카 피망, 레드어니언 등이 특히 좋은 꿀조합입니다.
패스트푸드치고는 뭔가 건강에 그렇게 나쁘지많은 않을 것 같다는 이미지도 있고 크고 양도 많아서 가성비는 좋은 느낌을 줍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방법
하루 3끼를 모두 서브웨이의 샌드위치로 대신하거나 어느 한끼를 이 샌드위치로 바꾸는 것입니다. 저탄고지나 키토 다이어트처럼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과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고자 한다면 꽤 괜찮은 방법이고 메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빵을 파내고 토핑으로 채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점포마다 다르긴 하지만 빵파기가 안되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서브웨이를 이용하게 될 때는 사실 멘붕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빵과 고기류와 채소류 그리고 소스를 선택해서 조합해서 먹게 되는데요, 잘 모를때는 그냥 있는 그대로 주문했지만 이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맛있게 하지만 칼로리는 적게 조합시켜 봐야겠습니다.
서브웨이 빵
화이트, 위트, 플랫브레드, 파마산 오레가노, 하티, 허니 오트 총 6가지 빵 중 위트빵을 선택합니다. 위트빵이란 총 9가지 곡물로 만든 빵이라서 다른 빵에 비해서 포만감이 오래 가는 편이며 여기에 특히 당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허니오트빵은 일반 오트빵보다는 약간 더 칼로리는 나가지만 빵 위에 곡물이 뿌려져 있어서 식감이 더 좋습니다.
화이트 200칼로리, 하티와 위트, 파마산 오레가노 210칼로리, 허니오트와 플랫브레드는 230칼로리입니다. 칼로리는 조금 더 높지만 화이트보다 위트 빵이 좋은 것은 통곡물빵이라 포만감도 오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적합합니다. 허니오트는 말 그대로 꿀이 첨가된 오트밀을 위에 뿌린 것입니다.
서브웨이 고기류
빵 속에는 고기와 채소와 소스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 중 고기류는 어떤 것을 넣으면 조합이 좋을까요? 저탄고지, 키토 다이어트 하겠다하면 고기류를 선택하겠지만 서브웨이 다이어트라고 한다면 베지메뉴가 있습니다. 고기는 없이 채소만 들어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고기류는 터키와 로스트비프, 로스트 치킨이 있습니다. 짜고 기름 많은 베이컨류나 햄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터키라는 것은 서브웨이 메뉴들에 보면 물결모양을 하고 있는 햄같은 것을 말합니다. 다만 이 터키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습니다.
서브웨이 채소류
서브웨이에서 샌드위치를 주문해서 먹을 때마다 느껴지는 것은 채소가 참 신선하다라는 느낌입니다. 그것이 바로 햄버거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삭아삭한 양상추부터 해서 모든 채소류를 신선한 느낌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양상추, 오이, 토마토, 파프리카, 할라피뇨, 양파, 올리브 등의 채소류를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천원에서 이천원 정도의 추가비용으로 양껏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돈을 내고 양껏 먹는다고해도 샐러드가 아닌 이상 추가요금을 내면서까지 먹지는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서브웨이 소스류
기본소스는 비니거, 소금, 후추 등이 있으며 이외에는 랜치, 허니머스타드, 핫칠리, 스위칠리, 싸우전 아일랜드, 스모크 바비큐, 홀스래디쉬, 스위트어니언 등이 있는데 다이어트 하면서 샐러드 먹을 때 소스는 올리브오일에 발사믹을 선택하듯 이 샌드위치의 소스도 가능하면 심플하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소스를 3줄 뿌리기 때문에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스는 아니지만 치즈는 슈레드, 모차렐라, 아메리칸 3가지 중 한 종류를 선택합니다. 아메리칸 치즈 40칼로리, 모차렐라 44칼로리, 슈레드 50칼로리입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꿀조합
위트 빵 + 터키 / 베지 / 로스트치킨 / 로스트비프 / 로티세리 바베큐 치킨 / 쉬림프 + 채소류는 제한 없이 + 치즈 1종류 + 올리브오일 / 발사믹(레드와인식초) / 소금 후추 / 머스타드
위의 조합으로 빵이 15cm라면 약 2~300칼로리 정도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먹으면 어지간하면 배는 부르고 의외로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샌드위치 추천
홈페이지에 있는 저칼로리 메뉴는 로스트치킨,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써브웨이 클럽, 터키, 베지입니다. 칼로리 순으로는 쉬림프 229, 베지가 230, 터키 280, 써브웨이 클럽 310, 로스트치킨 320,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350칼로리입니다. 단백질이 가장 많은 것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이며 나트륨이 가장 낮은 것은 칼로리도 가장 낮은 쉬림프 메뉴입니다.
이렇게 서브웨이 다이어트 꿀조합 메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맛없게 만들어서 먹는다 싶다면 소스나 고기류를 좀 더 먹음직스럽게 선택하되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소 여물 씹듯이 오래오래 씹으면서 지금 자신이 씹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음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메뉴지만 그 맛을 즐기면서 어떤 토핑인지 확인해나가시면 됩니다.